effect1

조유나 부모 가족 나이 학교 아버지 어머니 고향 본문

카테고리 없음

조유나 부모 가족 나이 학교 아버지 어머니 고향

vcntr77 2022. 7. 13. 18:07

2022년 7월 13일 보도에 따르면 전남 완도에서 숨진 채 발견된 조유나 양(나이는 10세) 가족의 차량은 외부 침입 없이 아버지가 마지막까지 운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블랙박스에서 조양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았고 부모들의 육성만 남아 있었답니다.


7월 13일 광주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블랙박스와 차량 사고기록장치(EDR)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등 복원작업 결과 조양 가족 사망에 앞서 제3자 외부인의 차량 침입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답니다.

조양 가족은 조양이 다녔던 초등학교에 지난 5월 19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제주도로 떠나는 '교외 체험학습 신청서'를 제출한 뒤 실종됐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9일 전남 완도군 송곡선착장 인근 방파제로부터 80m 거리 수중에서 조양 가족이 탑승했던 아우디 차량을 인양했으며, 조양 가족은 차량 내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에 남은 영상에 더해 조양 아버지가 안전띠를 맨 채로 발견된 점도 직접 운전했을 증거로 보고 있답니다. 다만 경찰은 블랙박스에 남겨진 부모들의 대화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조양 가족의 체내에 수면제가 검출된 점도 구두 통보받았답니다. 경찰은 조양 어머니 이 모씨(35)가 지난 4월과 5월에 한 차례씩 병원에서 불면증 등을 이유로 수면제를 처방받은 기록을 확인했었답니다. 아울러 조양 가족이 마지막으로 머물렀던 펜션에 남은 폐쇄회로(CC) TV에서는 조양이 힘없이 부모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모습도 남아 있었답니다.


조 양 가족이 탑승한 차량이 방파제로부터 80m 떨어진 바닷속에서 발견된 것도 의문점으로 제기됐었답니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이 방파제에서 추락했더라도 조류 등에 의해 수백m 이상 정말로 떠내려갈 수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답니다.


조양 가족은 투자 실패에 따른 생활고로 극*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답니다. 경찰은 조양 아버지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수십 개 가상화폐 종목에 투자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조씨가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도 투자했는지는 거래 기록을 확보할 수 없어 파악되지 않았답니다. 경찰은 국과수로부터 최종 부검결과서를 전달 받은 뒤 향후 수사방향을 결정할 방침이랍니다.

Comments